in

BlackBerry CTO가 자신의 역할인 Cylance에 대해 논의하고 변화하는 보안 요구 사항 충족

정보 에이지가 블랙베리의 CTO를 따라잡은 것은 그의 위치가 무엇을 수반하는지 논의하기 위해서였다. 이제 이 거대 장치 회사는 사이버 보안 분야의 선두주자가 되었다.

블랙베리는 모바일 기기 대기업에서 소프트웨어 사이버 보안 회사로 전환했다.

일부는 이 전환이 이 기관에 강요된 것이라고 주장했고, 블랙베리의 CTO인 찰스 이건은 그것이 자연스러운 진행이었다고 주장한다.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선두적인 BlackBerry의 소프트웨어 기반 기술 스택의 현실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자 한 정보 에이지가 올해 CES에서 이건을 따라잡았다.

BlackBerry의 CTO 역할
이건의 역할은 회사 내의 광범위한 기술에 초점을 맞추면서 차세대 기술을 용이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는 정보화 시대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회사를 위한 전략적 기술적 방향을 만들려고 노력한다”고 말했다.

“역사적으로, 블랙베리는 포트폴리오를 넘나들며 우리가 어떻게 더 잘 협력할 수 있는지 살펴보지 않고 각각의 도메인에 매우 집중했다. 이제 제 역할은 중복되는 것을 방지하는 겁니다. 왜냐하면 대규모 엔지니어링 조직에서는 이런 일의 희생자가 되기 쉽기 때문이지요.

“이제 우리는 동일한 수의 엔지니어로 훨씬 더 많은 기능을 생성함으로써 훨씬 더 효율적이고 있다.”

BlackBerry의 기술 초점
이건은 블랙베리는 대학 연구와 일부 첨단 기술 개념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이 회사에는 기술 가속화를 추진하는 연구팀도 있다고 설명했다.

“우리는 Cylance*와 함께 많은 시간을 보냈고, 이 기술을 자동차나 기업 같은 BlackBerry의 다른 부분에 도입했다.”라고 그는 덧붙였다. “하지만, 연구실 팀은 우리가 비즈니스에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어떤 전략적 방향에 대해 일할 수 있는 자율성을 가지고 있다.”

*블랙베리의 2019년 사이언스 인수는 14억달러로 사이버 보안 시장에 큰 파문을 일으켰다. 당시 Brian Partridge 451 Research 연구 부사장은 “이번 거래에서 BlackBerry는 기존 플랫폼에 배치할 수 있는 고급 보안 기술을 확보하는 동시에 시장 비전 및 고객 초점 측면에서도 보완적인 기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제품 및 기술에 집중
다양한 CTO 유형이 있으며, 일부는 비즈니스 전략에 더 중점을 두고 있으며, 다른 일부는 기술과 제품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간은 후자의 범주에 속한다. 그의 팀은 마케팅보다는 기술 중심이다.

그는 “고객들이 구매할 수 있는 것을 확실히 하기 위해 비즈니스 측면에 가끔 관여하지만 향후 로드맵과 기술 육성 방안을 검토한다”고 설명했다. “제품 관리나 제품 마케팅과 같은 많은 사람들이 그러한 방향을 정했다.”

Written by adminmh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ISO의 역할 변화

타이탄 보안 모듈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