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구글 클라우드, 게임 서버 관리 서비스 출시

구글 클라우드는 게임 서버 관리 서비스의 베타 버전인 ‘구글 클라우드 게임 서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게임 서버 서비스는 구글 클라우드와 유비소프트가 공동으로 개발한 쿠버넷(컨테이너 관리 툴) 기반의 오픈 소스 프로젝트인 ‘에고네스’의 완전 관리 서비스다. 게임 개발자가 멀티클러스터 서버 관리를 단순화하는 등 복잡한 인프라 관리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

예를 들어 개발자는 정해진 게임 이벤트나 특정 날짜와 시간에 따라 게임 서버의 예비 용량을 늘리고 당일 피크 시간을 고려해 확장을 자동화할 수 있다. 또한, 롤아웃의 높은 유연성으로 다양한 게임 서버 구성과 초기 개발 버전 변경 사항에 대한 테스트를 실행하고 그 결과에 따라 이전 버전으로 복구할 수 있다.

이 베타 버전은 구글 쿠버넷스엔진(GKE)에서 실행되는 클러스터에서만 지원되며, 지원 범위는 연말까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와 멀티클라우드로 확대될 예정이다.

구글 클라우드 제품 매니저인 스콧 반 우덴버그 구글 클라우드 제품 매니저는 “게임 서버 서비스의 베타 버전이 게임 개발자들이 게임 서버 인프라 관리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성능 저하 없이 우수한 게임을 신속하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것을 알리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Written by adminmh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게임빌 ‘MLB 퍼펙트 이닝 2020’ 구글·애플 서비스 시작

韓게임유저, ‘리니지M’에서 돈 가장 많이 쓴다